보약 한병 먹여주려고 하는데
써보신분 후기좀 부탁드립니다 ㅎㅎ
고심이 되네요 ^^~
현재 16000 운행하고 k뱅크 적금 있습니다
만킬로마다 합성유로 계속 관리중이고요 ^^
글쎄요.. 엔진청정제라고는 하지만 전 연료첨가제랑 크게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..
차라리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는 나노 닥x가 더 좋은 효과를 보이는 듯 하더군요..
얼마전까지 인터쿨러/흡기/DPF탈거/터빈업/일체형 정도 튜닝하여 다녔으나, (사진 1)
터빈을 제외한 나머지 모두를 순정화시킨 후...
순정에서 터빈업/맵핑상태에서의 마력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여..
안산 야x에 전화를 걸었습니다.
전화를 걸었더니 야x가 오토x이로 상호가 바꼈다더군요...
여튼 갔습니다.
도착했는데 전에 다이노 재 주시던 분도 안보이고 사장님도 바뀐 거 같은걸로 보아선..
아마 주인이 바뀌면서 상호가 바뀐 듯 하더군요.
아니면 상호가 바뀌면서 직원이 추가 영입되었거나..
제가 못 본 직원이거나..
차량 스펙을 묻길래 그냥 순정에 맵핑만 k뱅크 적금 되어 있다고 했습니다.
그러고 나서 다이노 측정을 시작합니다.
근데 문제는
이 직원분들이 다이노 측정을 제대로 못합니다....;;;
총 6회 측정을 했습니다.
제일 처음 측정했을 땐 218마력 44토크....
DPF까지 달린 순정에서는 잘 나온 수치라 생각했지만,
다이노를 측정한 직원분은 순정에 맵핑만으로 이 수치가 나올 수 없을거라 생각했는지 고개를 갸우뚱 하며 재 측정에 들어갑니다.
우우우웅~~밟습니다...
문제는 이번에는 측정하면서 버튼을 k뱅크 적금 잘못 눌러 측정이 되질 않았습니다;;
차량 앞에 송풍기 하나 작동시키지 않고 그냥 측정합니다;;
순정인터쿨러 특성상 효율 팍팍 떨어지는거 당연합니다;;
그리고서 한 2번 정도 측정을 했습니다;;
차량출력이 170마력대로 떨어집니다 ㅠ.ㅠ
보다못한 사장님?이 앞에 송풍기 가동을 지시한 후 직접 해 봅니다..
순정에 맵핑이냐며..
직원들이 송풍기를 가동시킵니다
근데 송풍기를 거꾸로 놔서 바람이 차량으로 안 오고 뒤의 벽으로 갑니다...;;
벽에다 반사시켜서 바람을 쐬게 할 작정인가 봅니다;;;
그리하여 제일 마지막 측정으로 위와 같은 출력이 나왔습니다..(사진 2)
그래놓고 순정보다 조금 올라간 출력이라는 얘기를 하더군요..
근데 그래프를 보니 3000rpm 이후로는 플랫 마력(?)이 나옵니다...;
아마도 악셀을 덜 밟았지 싶습니다;;;
이리하여 터빈업에 맵핑만 하고 제로백 6초 초반 나오는 k뱅크 적금 제 차 마력은 순정보다 10마력 올라간걸로..;;;;;
측정이 끝나고 단단히 걸어둔 고리를 풉니다..
누군가 뒤쪽 고리를 풀자마자, 차가 앞으로 달려 나옵니다;;;;;;;;;;
차 앞쪽에 있다가 깜짝 놀란 저는 차량 파손을 막기 위해 반사적으로 차 보닛을 잡고 밉니다;;;;;;
다행히 앞에 있는 송풍기에 걸려서 더 이상의 전진은 없었습니다;;;;;;;;
번호판만 좀 찌그러지고 말았습니다;;;;;;;